지문날인을 할 때는 반드시 이민국을 방문했었어야 했는데 이제 모바일로 지문날인을 할 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이민국이 2020년 1월 30일에 발표했습니다. 내용을 보니 장애인이나 건강상의 이유가 있는 경우에만 모바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mobile)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아마도 휴대전화가 아닐까 추정은 되지만 정확한 방법, 절차, 시행시기는 아직 발표가 안 되었습니다.
추가 내용이 알려지는 대로 다시 업데이트하여 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