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변호사 없이 영주권을 취득했다는 분들을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저희 변호사 사무실에는 변호사에게 도움을 받지 않고 영주권 진행을 했다가 낭패를 보신 분들이 자주 전화를 주시고는 합니다. 며칠 전에도 변호사 도움 없이 부모님들이 영주권을 잘 취득은 하셨는데 미성년자 아드님의 미국에서 영주권 신청할 기회를 놓치셨습니다. 처음에 이런 얘기를 들었을 때는 그냥 안타깝기만 했는데 이제는 화가 날 지경입니다. 돈을 절약하고 싶은 마음은 충분히 이해가 되나 변호사 상담비용 100불만 내셨더라도 자녀분은 한국에 돌아가서 영주권을 대기 기간을 계속해서 한국에서 보내야 하는 그런 낭비는 없었을 텐데 하는 생각입니다.

영주권이 달려있을 때는 웬만하면 변호사 고용하셨으면 합니다. 한 명에게만 상담을 받지 마시고 한 2~3명의 변호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무료상담 해주는 변호사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비 해봤자 100~200불 할 텐데.. 그돈 너무 아깝게만 생각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