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입국 2차심사 ‘끔찍’
류재균2021-04-03T03:15:36-07:00“추방재판 받을래, 영주권 포기할래?”한국체류 잦은한인들 공항서온종일 곤욕외국에 자주 또는 오랜 기간 다녀오는 영주권자들에 대한 미 이민당국의 재입국 심사가 크게 강화되고 있다. 지난 1995년 이민 온 영주권자 김모(45)씨는 1월 말 한국을 다녀오다 LA 국제공항(LAX) 입국심사에서 2차 심사를 받았다. 영주권자가 외국을 자주 다녀 ‘영주 의사가 의심된다’는 이유에서다. 오전에 도착한 김씨는 1년에 두 번씩 한국을 방문하는 이유며 [...]